SignalConso: 소비자가 문제를 신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앱
SignalConso는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중 발생한 문제를 소비자가 쉽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도록 개발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. 이 앱은 사용자가 직접 프랑스 경쟁 정책, 소비자 문제 및 부정 행위 담당 기관(DGCCRF)에 신고나 질문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작동합니다. 그 후 앱은 해당 보고서를 회사에 알리고 회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조치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.
이 앱은 소비자의 특정 요구에 맞는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,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고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. 사용자는 문제에 대한 사진과 세부 정보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. SignalConso는 회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조치와 함께 소비자의 권리 및 거래상 분쟁 시 취해야 할 조치에 대한 조언 및 정보를 제공합니다. 가능한 보고서의 예는 거짓 광고, 가격 오류, 위생 문제, 위조품, 사기 및 스캠, 미기재 알레르기, 유통기한 만료, 보증 문제, 제품 품질 저하 및 불공정 상업 행위 등이 있습니다.